-
남대문 아동복 상하세트 가을 세일 구매 후기육아관련자료 2022. 9. 15. 15:23
여름이 가고 쌀쌀한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더 늦기 전에 아이 옷을 사야 하는데요.
봄에 입던 옷이 가을에는 안 맞을 수도 있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옷장 정리도 한번 하고
상하세트 한두 벌 정도랑 필요한 만큼 사놓아야 마음이 편합니다.
5살부터는 사이즈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는 않지만 작년에 입던 건 절대 못 입죠.
그래서 계절마다 매일 입는 상하복 5벌은 기본이고 여벌 옷이 필요하면 사야 하고
아이들은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겉옷도 필수고 내복(잠옷)도 구입하기 때문에
저는 다 사면 최소 8~10만 원 정도의 지출이 있습니다.
아동복 종류도 참 많죠. 매번 인터넷으로 몇 시간씩 가격 비교하고 장바구니에 넣었다가 뺐다가 구매까지 시간이 참 오래 걸렸는데요.
어차피 비싼 브랜드 옷을 구입하진 않는 편이라 남대문에 있는 아동복 매장을 가봐야지 하다가 이번에 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하철을 이용하였고 출구만 외워주시거나 적어두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4호선 회현역(남대문시장)에 내리시면 출구가 양쪽 끝에 있습니다. 머리 위 표지판을 잘 보셔서 6번 출구 방향으로 나오시면 됩니다.
출구로 나오셔서 직진하시면 아동복 거리 간판이 보이고 거리로 들어오시면 씨티아이 아동복이 오른쪽에 바로 있습니다.
양옆으로 작은 가게들이 계속 있고 조금 더 들어가시면 포키 아동복이랑 크레용 아동복이랑 부르뎅 아동복매장이 보입니다.
포키아동복 내부 포키아동복 매장도 굉장히 커서 둘러보기 좋았습니다. 종류도 많고 사실 다른데 안가보고 여기서 다 사도 될 거 같았습니다. 매장 매대마다 가을 옷들중에 세일하는 품목이 많이 있어서 고르고 골라 옷을 샀습니다. 매장 방문하는 사람들이 대체로 애기엄마들이나 손주 옷을 고르러 온 어르신들이 있었고 전체적으로 한바퀴 돌다보니 어떤 옷들이 많이 유행하는구나 한눈에 알수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여기서 사실 때 주의하실 점은 꼭 가격이 적혀 있는 거 위주로 보시면 좋고 안 적혀있는 것들은 물어보면 생각보다 가격이 나가서 사기 부담스러웠습니다. 가격이 안적혀 있을 때는 꼭 물어보시고 인터넷 구매 가격이랑 비슷한 정도면 살 마음이 드는 거 같습니다.
그래도 상인분들이 친절하시고 시장이다 보니 너무 행사 들어간 옷이 아니면 두 개 이상 구매 시 천 원 이천 원 정도는 할인해 주시는 거 같았습니다. 원단도 만져보면서 아이가 싫어할 만한 덥고 까슬한 느낌의 옷들을 안 고를수 있어 좋았고 사이즈도 나이, 키, 몸무게를 얘기하면 딱딱 꺼내 주시며 안 맞으면 어떡하지 하는 마음속 불안을 줄여 주시는 느낌입니다. 단점은 현금 거래와 온누리 상품권 거래만 되고 교환 환불이 되지 않으니 꼭 맘에 드는 옷들을 고르시고 구매하셔야 될 거 같습니다.
2시간 정도 쇼핑하고 가을 옷으로 상하복 세트랑 따로따로 산거랑 내복도 한벌 구매하고 미리 가져간 현금 중 다 쓰진 않고 돌아왔습니다.
인터넷 쇼핑으로 눈이 피로하고 할때 가까우시면 행사하는 옷들도 사고 유행하는 게 어떤건가 하고 한번 구경도 할겸 갔다오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육아관련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육아휴직 육아휴직급여 육아휴직기간 연장, 3+3 제도 알아보기 (0) 2022.12.11 세이펜 구매후기 활용방법, 구매처, 세이펜 장점 가득한 후기 (0) 2022.12.11 다이소 방울토마토 재배세트 키우기(죽이기) 똥손 식집사 22년 4월 (0) 2022.07.18 44개월 아이 변비 탈출기 응가스티커 활용 (2) 2022.04.12 42개월 아이챌린지 호비 스텝5 6호 (0) 2022.02.13